제품소개

PCM COMBINATION SYSTEM

PCM COMBINATION SYSTEM
상변화복합식 에어드라이어 시스템

SPX FLOW사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현존하는 에어 드라이어 시스템 중 최저 에너지 비용으로 초 건조 공기 (최고 100℃ 이슬점)를 공급합니다.
제품개요
– 복합식 에어 드라이어는 압축공기 내 포함된 수분(포화 수증기)의 75%는 제습비용이 가장 저렴한 냉동식 드라이어로 제거한 뒤 나머지
25%는 흡착식 드라이어에서 제거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흡착식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인 비용으로 초 건조 공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상변화 복합식 드라이어는 제습 부하에 따라 에너지가 자동으로 절감되는 상변화식과 넌퍼지 흡착식을 결합한 복합식으로 상변화
식에서는 공기 유량 뿐 아니라 일별, 계절별 온도변화에 따른 제습 부하 변동에 연동하여 스스로 운전, 정지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였으며, 더 나아가 흡착식에서는 흡착제 재생을 위한 압축공기 소모조차 ‘Zero’를 실현합니다.
제품특징
•쿨러의 사용 없이도 최적의 토출공기온도 실현
•- 100°C 의 초건조 이슬점 실현
•제습타워 변환시 이슬점 헌팅의 최소화
에너지 절감 순서
  1. 상변화식에서 75% 수분을 먼저 제거함으로써 흡착식의 에너지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임
  2. 유량 변화뿐 아니라 일별, 계절별 온도변화에 연동하여 스스로 운전, 정지하는 상변화식에 의한 절감
  3. 필요시 (겨울철을 제외한 계절) 상변화식만 단독으로 운전함으로써 전체 에너지 소모량을 대폭 줄임
  4. 부하에 따라 흡착식 이슬점 및 사이클타임을 연계하여 제어함으로써 에너지 소모를 줄임
  5. 점심시간 등 부하가 없을 경우 흡착식 및 상변화식 모두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가 ‘Zero’
작동원리
압축 공기의 제습

① 고온의 포화 압축공기가 드라이어로 유입되면 리히터에서 차가운 출구 공기와의 열교환을 통해 1차 냉각된다.
② 1차 냉각된 압축공기는 칠러를 통과하며 냉각된 PCM이 녹으면서 2차 열교환을 한다.
③ 칠러를 통과하면서 응축된 응축수는 세퍼레이터에서 압축공기와 분리되어 외부로 배출된다.
④ PCM에 의해 냉각된 압축공기는 흡착 타워를 통과하여 보증 이슬점(-40℃ or -70℃) 이하의 압축공기를생 산한다.
⑤ 보증 이슬점까지 제습된 압축공기는 상변화식 리히터를 통과하면서 상대 습도를 낮추고 최종적으로 고품질의 압축공기를 외부로 공급한다.

상변화식 운전 시스템의 이해

① 냉매의 순환을 위해 냉동 컴프레서와 컨덴서 팬을 운전시키면 칠러에서 차가워진 냉매가 PCM을 냉각시킨다.
② PCM이 충분히 냉각되어 동결되면 냉동 컴프레서와 컨덴서의 팬이 정지된다.
③ 냉매 순환이 정지된 시간 동안 압축공기는 동결된 PCM에 의해 연속적으로 냉각/제습이 되고 이 시간 동안 전력 소모가 없으므로 에너지가 절약된다.
④ 연속적으로 유입되는 압축공기의 열량에 의해 PCM은 점차 녹게 되고, PCM이 모두 녹으면 다시 냉동 컴프레서와 컨덴서 팬이 운전하며 PCM을 냉각시키는 과정이 계속 반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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